통합 검색

통합 검색

마스크사기에 대한 중요한 질문
  • 작성자 khn1418
  • 조회수 66
2021-06-07 23:44:40

<마스크사기에 대한 중요한 질문>


전세계 수많은 감염병전문가들과 시민들이 수도 없이 이 질문을 오래동안 해왔다.


정은경은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을 때까지 정확하게 답하라!


문철판처럼 아몰랑 두루뭉실 개수작으로 구렁이 담 넘어가듯이 어물쩡 넘어갈 생각은 꿈도 꾸지 말고!


(고재섭 선생님 글, 사진 펌)


????정은경 본부장도 답해야 하는 질문 ????


마스크가 효용이 없다면 

우리 모두가 커다란 피해 당사자입니다.

파우치는 스스로도 효용이 없다고 하던 

마스크 착용을 어떻게 해서 

강제적인 착용으로 결정했는지 

반드시 설명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참에, 

우리나라 질병관리본부에서도 

어떤 근거로 마스크 착용 결정을 내렸는지,

독자적으로 결정한 것인지

누군가의 종용에 의한 것인지

분명히 밝혀야 합니다.  


다음은 오늘자 

뉴욕포스트에 올라온 글입니다. 


????


#마스크_착용은_결국_불필요한_것이었나?.

#파우치가_답변하게_해야_한다. 


우리가 마스크를 쓸 필요가 있었나요? 


이는 미묘하고도 복잡한 질문입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아무런 정당한 이유없이 15개월 동안 얼굴을 가렸다는 사실을 사람들은 알고 싶어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하지만 질문을 하는 것은 바로 우리가 해야 할 일입니다.


지난주 앤서니 파우치 박사의 이메일이 대중에게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 2월 5일 오바마대통령 당시 보건 관계자였던 분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바이러스 구루"{파우치 박사를 말함)는 마스크가 감염된 사람들을 위한 것이라고 하였으며, “약국에서 구입하는 일반적인 마스크는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는 데 실제로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바이러스는 (마스크) 소재를 통과할 수 있을 만큼 작습니다. "고 하였습니다. 


파우치는 이제, 그 이메일 이후 마스크의 효능을 증명하는 새로운 정보가 등장했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정말 그랬습니까? 그 새로운 정보는 무엇입니까?


마법처럼 바이러스가 커져서 마스크가 차단할 수 있게 된 것입니까? 당시 그가 약국의 마스크를 언급했을 때 그가 말한 것은 의료용 마스크였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천 마스크를 쓰고 1년 이상을 보냈습니다. 의료용 마스크가 바이러스를 작아서 차단하지 못하는데 헝겊 마스크가 어떻게 차단할 수 있습니까? 마스크가 코로나바이러스 차단에 상당한 차이를 가져왔다는 연구를 파우치는 지적할 수 있습니까?


이러한 것들이 오늘 파우치에게 물어봐야 할 질문들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질문들을 하기를 거부하는 열광적인 언론을 갖고 있습니다. 


MSNBC의 니콜 왈라스(Nicole Wallace)는 이메일 공개 후 파우치와의 첫 번째 인터뷰에서 신용할 수 없는 그를 칭찬하며 말했습니다. “진정한 사람은 개인 이메일이 공개되었을 때도 멋지게 보입니다. 박사님은 우리 대부분이 통과하지 못하는 테스트를 통과하였습니다.” 


죄송합니다만 뭐라구요? 니콜은 졸업을 앞둔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학교 논문을 두고 인터뷰하고 있었나요? 아니면 우리의 팬데믹 대응을 결정한 최고 의사의 진지한 답변이 국가에 필요했을까요? 


뉴스주기는 엄청나게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상황을 극복합니다. 좋든 나쁘든 계속 나아갑니다. 그리고 우리가 뭘 잘못했는지 알아내기 위해 우리가 겪었던 힘든 시절을 되돌아보고 싶지 않은 마음도 이해할 만합니다. 이 시점에서 그래봐야 무슨 소용이 있냐구요? 그러나 우리가 1 년 넘게 불필요하게 얼굴 가리개를 쓰고 다녔다는 사실을 묻어버리기 전에 우리는 몇 가지 답을 얻어야 합니다. 중요한 일입니다. 


우선 주위를 둘러보세요. 미국인들은 여전히 ​​부지런히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심지어 백신 접종 후에도, 혼자 있을 때나, 밖에 있을 때도 착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파우치가 처음부터 마스크를 착용할 필요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느낄 정도로 겁을 주었다면, 우리는 진실을 밝혀 사람들이 비합리적 행동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의무가 있습니다.


마스크를 쓰지 않았다고 찍혀 공개적으로 수치를 당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을 강제하지 않은 기업은 벌금에 직면했습니다. 마스크가 COVID 퇴치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질문은 그들에게 매우 중요한 문제입니다. 지난 봄 드블라지오(de Blasio) 뉴욕 시장은 경찰이 마스크를 거부한 사람들에게 벌금을 부과하거나 실제로 체포하는 정책을 재고해야만 했습니다. 


금요일에 뉴욕주 하워드 주커(Howard Zucker) 보건국장은 미국 질병관리본부 책임자인 로셸 왈런 스키(Rochelle Walensky)에게 편지를 보내 뉴욕주는 뉴욕교육구에서 마스크 착용을 선택토록 할 것이라고 알렸습니다. 그러나 뉴욕시 교육청은 고담시 학교 아이들이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는 의견을 거의 즉시 거부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거대한 파우치 오류의 가능성이 증가하는 것은 여전히 중요합니다. 쉬는 시간에 32도의 더위 속에서 마스크를 한 채 뉴욕의 포장 도로를 걸어야 하는 5살짜리 아이에게 중요합니다. 


파우치가 이제 수정해야 할 필요가 있는 명백한 오류를 범했다고 믿기 위해 그가 악인이라고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는 끊임없이 TV에 등장하여 스스로를 반박하며 종종 혼란을 일으켜왔습니다.  이것은 일어난 일입니다. 그는 의사소통에 약하고  통제에 미친 사람이며 어리석은 언론이 그의 결점을 과장했습니다. 


실제 팬데믹 내내 질문이 부족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거의 반대편에 있으므로 진짜 답변을 요구하는 것이 정당합니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