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근육통, 걷기 힘들 정도"…대구서 먹는 코로나 치료제 첫 이상증세 나와
  • 작성자 truthmusic
  • 조회수 77
2022-01-23 19:04:14

백신으로 죽이고 치료제로 죽이고 사람들 다 죽이거나 칩 심어서 조종하고 좀비만들어 노예사회 구현하는것이다 깨어나라 그래야 살수있다 !

"근육통, 걷기 힘들 정도"…대구서 먹는 코로나 치료제 첫 이상증세 나와
출처 : 매일경제 | 네이버 뉴스
http://naver.me/Gx6oEBM1


지난 14일 오후 대전시 유성구 봉명동 한 약국에서 약국 관계자가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정리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연합뉴스]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복용하던 확진자가 이상증세를 호소해 복용을 중단하는 첫 사례가 대구에서 나왔다.

TBC가 지난 21일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대구 남구에서 재택치료 중인 60대 여성 A씨는 지난 15일 코로나19 먹는치료제인 팍스로비드를 처방 받았다.

앞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확진자 109명에 대해 화이자사가 개발한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팍스로비드를 처방했다.

A씨는 치료제를 복용한 후 이튿날부터 극심한 근육통을 호소하기 시작했다. 결국 재택치료관리병원 의료진이 투약 중단을 결정했고, 약을 끊은 지 2~3일 뒤 증상이 호전됐다. 아직까지 국내에서 부작용 신고가 접수되지 않은 가운데 첫 복용 중단 사례가 나온 것이다.

다만 이번 사례가 코로나19 증상의 연장인지, 아니면 치료제 때문인지 인과관계는 밝혀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구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TBC와 인터뷰에서 "이분이 약 드시기 전에도 발열과 기침, 인후통도 있고 몸살 기운이 있다고 했다"면서 "팍스로비드를 먹기 전에는 근육통이 중간 정도의 느낌이었는데 한 번 먹고 나니깐 근육통이 걷기 힘들 정도로 심해졌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먹는 치료제 사용을 늘리기 위해 투약 연령을 60살 이상으로 낮추고, 공급 대상기관을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넓힐 계획이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