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기저질환 없던 아빠, 백신 맞고 원인미상 심정지 사망"
  • 작성자 admin
  • 조회수 71
2022-01-10 16:14:44
/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뒤 발생한 각종 부작용에 대한 진상 규명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잇따르는 가운데 이번에는 백신을 맞은 60대 남성이 길을 걷다 갑자기 사망했다면서 억울함을 호소하는 유족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모더나 접종 후 원인미상의 심정지로 아버지가 사망하였습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자신을 지난해 12월 원인미상의 심정지로 숨진 남성의 딸이라고 밝힌 청원인 A씨는 "60대 후반이신 아버지는 평소 백신 부작용이 많다는 걸 알고 계셔서 접종하지 않겠다고 하셨던 분이었다"며 "접종을 마친 주변사람들을 보고 지난해 11월 2차 접종을 마쳤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A씨는 아버지가 2차 접종 후 약 한 달여 만에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길에 쓰러져 사망했다고 주장하면서 "아버지는 평소 혈압이나 당뇨, 기저질환은 하나도 없었고 복용하시는 약도 없었다"면서 "돌아가시기 전날에도 사회생활을 이어가셨고, 가족들과 카톡도 주고받으며 전화 통화도 잘 하셨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A씨는 또한 "아버지가 쓰러지기 전 폐쇄회로(CC)TV를 확인해 본 결과 평소와 다를 것 없이 너무나 평범하게 살아 숨 쉬고 계셨던 모습을 확인했다"며 "불과 쓰러지기 1~2초전만 해도 핸드폰도 잘 누르시고 계셨고 걸음걸이나 어디가 불편하신 모습은 하나 없었다"고도 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아울러 A씨는 "CCTV상 구급차 도착 전에 이미 숨이 멎은 상태로 보이셨다"며 "병원 응급실에 도착한 뒤 심정지 상태에서 할 수 있는 검사는 다 했다더라"고 설명했다.

쓰러진 아버지가 코로나 검사와 흉부사진, 뇌출혈 검사 등 비롯해 심폐소생술을 40여분 가량 했지만 끝내 돌아가셨다고 전한 A씨는 "담당 의사 소견은 원인미상의 심정지이며, 평소 기저질환도 없으셨고 갑자기 심장이 멎을만한 이유를 찾지 못하여 '원인미상의 심정지'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적었다.

여기에 덧붙여 A씨는 부검을 요청했으나 최종적으로 하지 않은 이유를 두고는 "부검을 한들, 백신의 인과성을 밝힐 수 없을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A씨는 "백신을 맞고 죽은 사람들도 많고, 위험한 병까지 얻은 사람들도 많은걸 보면 백신의 위험성도 분명히 있을 것"이라며 "건강하셨던 아버지를 잃게 만든 백신을 언론에서는 왜 강요만 하는지 그 이유를 알 수가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 A씨는 "이제와 아버지의 사망과 백신의 인과성 관계를 밝혀달라는 것은 아니다"라며 "백신의 위험성을 정확히 알리고,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서 저희 아버지와 같은 사례가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렸다"고 썼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