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마크롱, 시민들의 대규모 시위 후 백신여권 의무화 철회
  • 작성자 admin
  • 조회수 32
2021-07-25 09:33:04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전국적인 항의 시위 이후, 쇼핑몰 입장을 위해 필수 백신 여권을 부과하는 것을 철회했다.

지난주에 강조했듯이, 쇼핑몰, 레스토랑 바, 병원, 바, 카페를 방문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백신 접종을 받았거나 또는 PCR 테스트 상 음성 판정을 받았거나 아니면, 자연면역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건강 진단서(그린 패스)가 필요하다는 마크롱의 발표가 즉각적인 시위를 촉발했었다.

경찰이 최루탄을 사용하여 시위대를 해산 시킨 낭트와 같은 주요 도시에서 약 114,000명이 시위에 참여 등 이러한 시위는 주말에 전국적으로 계속되었다.

익스프레스 보도에 따르면 “리옹에서는 경찰이 시위대 9명을 체포한 반면, 랑센베르코르스에서는 토요일 아침 백신 접종 센터가 압수수색되었다. ”

또한, 프랑스 경찰들은 방패를 내려놓고 백신여권 반대행진을 하는 10만 명의 시위대에 합류했다.

이 장면으로 인해 프랑스 대통령 마크롱은 코로나 관련 긴급조치의 일부를 포기하게 되었다. 백신 여권(그린 패스)는 이제 면적이 2만 제곱미터 이상의 대형 쇼핑몰에만 한정된다. (아래)

브루노 르메르 재무장관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기업인들이 걱정하고 있고 나는 그들을 안심시키고 싶다. 우리는 이해심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우리가 보도한 바와 같이 프랑스에서는 엄격한 법에 따라, 시민이 코로나19 그린패스(백신여권) 없이 술집이나 식당을 이용한 경우 6개월의 징역형에 처해지고 신분(백신 여권)을 확인하지 않은 사업주는 1년의 징역 또는 45,000유로의 벌금에 처해진다고 했었다.

이후 극장, 영화관, 스포츠 경기장, 나이트클럽과 식당 등 50명 이상의 관객이 모이는 영업장에 대해 백신여권이 의무화되는 영국에서처럼, 백신을 접종하지 않는 사람들은 사실상 무기한 폐쇄 상태로 유지되는 의료 아파르트헤이트(인종차별)가 만들어지고 있다.

<원문>

https://summit.news/2021/07/19/macron-forced-to-back-down-on-mandating-vaccine-passports-for-shopping-malls-after-nationwide-protests/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